사회/사회일반 | Posted by 시사프라임 시사프라임 2017.07.26 23:12

DMZ문화원, 제1회 DMZ문화대상 6개분야 시상식 개최

DMZ문화원, 제1회 DMZ문화대상 6개분야 시상식 개최

 

- 시상식과 DMZ의 밤, 7월 27일(목) 오후 6시 전쟁기념관에서

 


 DMZ문화원(원장 장승재, DMZ관광 대표)은 7월 27일 DMZ 설정 64주년을 맞아 제1회 DMZ문화대상 6개 분야 시상식을 전쟁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DMZ문화대상은 DMZ가 오늘날의 세계적인 자원이 되기까지 각계에서 각별한 애정과 자긍심을 갖고 맡은바 임무에 충실하며 DMZ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 단체 및 개인의 지대한 공로를 기리기 위해서 처음으로 갖는다.


 

이번 6개 분야 수상자는 고 박수근 화백을 비롯 총 13개 개인 및 기관으로 지자체와 DMZ관련 단체, 연구단체, DMZ전문가 등에게 공로자 추천 및 심사에 의해 결정됐다.


 제1회DMZ문화대상 부문별 수상자는 개인부문에 △연구학술분야 박은진 박사(국립생태원) △지역발전분야 김규선 연천군수, 전창범 양구군수 △평화부문 최병관 사진가 △문화부문 고)박수근 화백, 전영재 생태전문기자 △공로부문 정성헌 한국DMZ평화생명동산 이사장, 김기송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 △정책부문 이길재 경기도 DMZ정책담당관, 김세훈 강원도 테크노파크 정책협력관 이고, 단체 및 기관부문은 △지역발전부문 DMZ평화생태학교 △평화부문 육군보병7사단(칠성부대) △문화부문 KTB대한여행사 등 이다.


 DMZ문화원은 27일 DMZ문화대상 수상자 및 기관에게는 DMZ문화대상 상패와 부상품을 전달한다. 이와함께 2017 ‘DMZ의 날’ 을 기념하고 DMZ의 발전을 위한 소통과  상호간 정보교환 그리고 네트워크를 위한 친교시간 ‘DMZ의 밤’도 열린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장승재 DMZ문화원장은 “민간단체 주도로 ‘제1회 DMZ문화대상 시상식-DMZ의 밤’ 을 진행하게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지난 약 30여 년동안 DMZ일원 현장을 답사하면서 DMZ를 위해 헌신적으로 수고가 많은 분 및 기관에게 조금이나마 위로해드리고 DMZ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한마당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돼서 추진하게 됐다” 며 “내년 DMZ 65주년에는 '2018 DMZ엑스포'와 함께 다양한 DMZ프로그램을 선 보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7월 27일 오후 6시 전쟁기념관내 뮤지엄웨딩홀2층 크리스탈볼륨에서 개최된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DMZ문화원, 제1회 DMZ문화대상 6개분야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