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문화컨텐츠 | Posted by 시사프라임 시사프라임 2018.07.17 17:18

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 사진공모전 개최

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 사진공모전 개최

 

사단법인 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회장 함세웅. 이하 항단연)은 다음 달 8.15 광복절을 맞이해 ‘항일독립운동 선양체험 사진공모전’ 작품을 내달 1일까지 접수한다고 17일 밝혔다.


항단연은 항일독립운동가들의 높은 뜻을 받들고 기리며 이들의 선양사업에 힘쓰고 있는 독립유공자 유족 및 23개 독립운동가단체들의 연합회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항일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독립운동가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알리기 위해 운영된다. 내·외국인 누구나 국내·외 독립운동사적지나 독립기념관 등의 선열들의 항일투쟁 장소를 방문한 사진, 태극기와 함께 찍은 행복한 사진 등의 작품들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공모할 사진과 함께 항단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작성한 후 대표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전문위원단이 응모작 가운데 최우수상(국가보훈처장상) 1명, 우수상(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장상) 2명, 장려상(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장상) 5명, 가작 12명, 모두 20점을 선정한다. 최우수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내달 15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수상작품은 강동구청 앞뜰에서 전시된다.


함세웅 항단연 회장은 “독립운동가들의 높은 뜻을 받들고, 후손들에게 바른 민족사적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은남 편집장 enhanok70@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 사진공모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