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텍-골든브릿지제4호스팩 주주총회서 합병 승인, 코스닥 상장 확정


- 오는 11월 8일 합병 신주 상장 예정
 

골든브릿지제4호스팩(227950)은 21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마이크로텍과의 합병이 승인됐다고 공시했다. 합병 승인에 따라 마이크로텍은 오는 11월 8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게 된다.
 

마이크로텍 송성태 대표는 “이번 상장을 통해 쿼츠 가공 등 신규 사업 연구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글로벌 진공 밸브 전문 및 특수 정밀 가공 회사로 성장해 나가겠다. 믿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유입되는 자금을 생산능력(CAPA) 확충을 위한 제 2공장 증축과 제 3공장 신축, 그리고 신규 사업을 위한 설비 투자에 활용할 계획이다. 합병 기일은 10월 26일이며, 합병 후 총 발행 주식 수는 19,000,928주다.
 

마이크로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 부품인 진공 챔버와 관련 특수 진공 밸브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관련 글로벌 유력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방 시장의 투자 분위기 고조에 따라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회사는 진공 챔버 및 진공 밸브 사업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신규 사업으로 상압 플라즈마 소스, 반도체용 쿼츠 가공,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 가공, 실리콘카바이드(Sic) 가공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기술뿐만 아니라 현재 고객사 레퍼런스 등 기존 영업망을 적극 활용할 수 있어, 시장 내 빠른 안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은남 편집장 enhanok70@hanmail.net


 

마이크로텍-골든브릿지제4호스팩 주주총회서 합병 승인, 코스닥 상장 확정